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CHUNGCHEOGNAMDO DANGJIN OFFICE OF EDUCATION DANGJIN PUBLIC LIBRARY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4배 빠른 희망도서, 당진도서관에서 신청하세요!
작성자
당진도서관(djadmin)
작성일
2020.05.27
조회수
668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6-2.보도자료(희망도서 서비스 개편).jpg - 356.28 KB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관장 공진숙)은 부분개관을 시행하는 5월부터 이용자 희망도서 구입 빈도를 월 1회에서 주 1회로 늘려 이용자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기존 희망도서를 신간도서·추천도서 등과 함께 월 1회 구입하던 방식에서 희망도서를 따로 분리하여 수서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요구에 더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희망도서 서비스는 이용자가 읽기를 희망하는 책이 도서관에 없으면 구입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인 월 5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인에게 3일간 대출 우선권을 부여하여 먼저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희망도서 서비스는 당진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 스마트폰용 도서관 서비스 앱 리브로피아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책을 원하는 때에 더 빨리 볼 수 있게 되었다.”며, “희망도서 서비스 외에도 이용자의 요구에 더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쓰기 등록

최대 2,000자까지 입력가능합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